공지사항 
:: 고객만족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 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작성자 엘피스 시간 2019-01-25 10:45:36 조회수 4393
네이버

저희 엘피스바이오텍이 자체 제작하여 보유하고 있는 재조합 항체 리스트입니다.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무료로 분양해 드리고자 재조합 항체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sdAb로 일명 나노바디 위주로 구성했고, 그보다 적은 수의 scFv가 있는데 리스트에는 2종류만 포함해 놨습니다.

파일을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활용분야에서 ELISA, WB, IF 등의 작동여부를 모두 확인한 것들은 숫자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즉, 다른 활용영역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위험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가 잘 안나왔다고 욕하진 마시란 의미에서....그러실리는 없겠지만.... )

 

1. 항체 Screening을 ELISA로 하기 때문에 모든 항체들은 기본적으로 ELISA에서는 잘 작동합니다.

2. Clone들에 따라 다르지만 ELISA saturation 농도가 1:5,000에서 1:50,000으로 다양합니다. Kd는 1nmol 전후입니다.

3. Western이나 IF 실험에서는 조건이나 titer를 직접 잡아보셔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1:500-1,000 그리고 1:200 정도를 기준으로 잡으면 무난할 수 있습니다.

4. 항체의 농도는 0.5-1 mg/ml로서 PBS/50% glycerol에 담겨져 있습니다.

5. 대부분의 항체들이 GB1 fusion 상태로서 상업적으로 판매하는 아무 2nd antibody나 사용할 수 있지만 이때문에 co-IP나 co-IF의 실험에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6. 필요하신 항체의 이름, 성명, 소속, 전화번호, 그리고 간단한 활용계획을 보내주시고 추후 얻게되는 결과들에 대해서 피드백을 주신다는 간단한 언급을 적어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항체를 보내드리겠습니다 (recombody@naver.com).

7. 보내드릴 항체의 양은 100ug으로 필요하시면 더 보내드리겠습니다.

8. 튜브, 포장, 드라이아이스는 저희가 비용을 대겠지만, 배송비용 만큼은 지불해 주셨으면 합니다. 

 

주의 : GB1은 protein G의 최소단위로서 (IgG binding domain 1) IgG의 constant region에 결합하는 도메인입니다.

따라서 full IgG 를 가지고 있는 항체에 직접적으로 붙으며 이는 어떤 2nd 항체를 사용하시던지 바로 검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RP가 붙어 있건 형광 dye가 붙어 있건 상관이 없으며 mouse, rabbit, human IgG 어떤 것이든 잘 붙습니다. 

 

재조합 항체를 이용해서 좋은 결과를 얻으셨는데, 더 좋은 application을 위해 재조합 항체에 IgG를 붙여야 하거나 또는 dye를 붙여야 하거나 또는 bead에 붙여야 하는 추가 작업들이 필요하게 될 수 도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의논을 해서 저희가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추가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하겠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요거 한번 해보면 좋겠다는 수준의 호기심 차원에서는 불가하고 보다 상세한 연구계획과 상호간 양해각서가 필요할 듯 합니다.

 

또한 꼭 필요하다면 비밀유지계약서 또는 공동연구계약서를 작성한 후 공증하고, 항체서열정보와 함께 클론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